화 : 청주심리치료센터
화 : - 2013년 '청주교도소 교정심리치료센터'로 개원
화 : - 2016년 현 명칭으로 변경
화 : '청주심리치료센터'에서 하는 일
화 : [성폭력·아동학대·정신질환자 등]
화 : 특정범죄 수형자의 특성, 재범위험성 들을 판단, 10인 내외 소규모 그룹을 이뤄 교육
화 : 심리치료 프로그램
화 : *성폭력 : 왜곡된 성의식 수정, 범죄원인 분석 등
화 : *아동학대 : 양육기술 배우기, 분노감정 다루기 등
화 : *정신질환자 : 마음챙김명상, 사회기술훈련 등
화 : 범죄 유형별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화 : 김정학 /청주심리치료센터장
화 : (직원) 6명이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임상심리사, 중독심리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직원도
두 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6명이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임상심리사, 중독심리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직원도 두 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화 : 박성현 교사 / 아동학대, 정신질환 교육 / 중독심리전문가, 범죄심리사, 임상심리사, 청소년상담사, 사회조사분석사
화 : 박순용 교위 / 성폭력 심화 교육 / 임상심리사, 범죄심리사, 중독심리사
화 : 09:00 명상프로그램
36.1도
화 : 입실 전 발열 체크 필수
정상입니다.
화 : 인사와 함께 '명상프로그램' 수업시작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세요.
화 : 마음챙김 명상
화 : 불교수행에서 기원한 심리치료 방법 중 하나로 스트레스 관리·인지행동 치료 등에 응용
화 : 수형자 스스로 마음을 살펴 분노·스트레스 조절하는 방법을 훈련
화 : 오늘 명상하면서 느낌이나 감정, 생각 불편하진 않았는지 이야기를 나누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 명상하면서 느낌이나 감정, 생각 불편하진 않았는지 이야기를 나누고 마무리를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화 : 명상을 하면서 오늘 같은 느낌은 처음이거든요. 어렸을 때 과거가 쭉 스쳐가더라고요. 어머니도 보이고 눈물이 좀 났는데
명상을 하면서 오늘 같은 느낌은 처음이거든요. 어렸을 때 과거가 쭉 스쳐가더라고요. 어머니도 보이고 눈물이 좀 났는데
화 : 괜찮아요 그럴 수 있어요
괜찮아요 그럴 수 있어요
화 : 마음에 있던 여러 가지 방어들 불편한 마음이 사라지니까 저 마음 깊숙이 숨겨놨던 마음이 올라왔다고 생각이 드는데 잘 간직하셨으
면 좋겠어요
마음에 있던 여러 가지 방어들 불편한 마음이 사라지니까 저 마음 깊숙이 숨겨놨던 마음이 올라왔다고 생각이 드는데 잘 간직하셨으
면 좋겠어요
화 : 박성현 교사 / 중독심리 전문
화 : 수형자들이 가족관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교육을 통해 가족관계가 회복되어서
수형자들이 가족관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교육을 통해 가족관계가 회복되어서
화 : 사회에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많이 하고요.
사회에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많이 하고요.
화 : 11:00 미술치료 프로그램
화 : 오늘 수업 주제 다양한 문양의 냅킨으로 공예작품 만들기
화 : 미술치료 프로그램
화 : -미술 활동을 통해 내적 갈등·현재 감정상태 등을 표현
화 : 미술치료 프로그램
화 : -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
화 : 선생님 이거 도와주세요.
선생님 이거 도와주세요.
화 : 알았어요 도와드릴게요.
알았어요 도와드릴게요.
화 : 임희정 외부강사/ 예술치료 담당
화 : ※ 남자 직원들의 입회 아래 안전하게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화 : 공예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화 : 서성민 교위 / 아동학대·정신질환 전문
화 : 보통 여기 있는 교육생들은 초등학교 때도 붓질한 기억이 잘 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
보통 여기 있는 교육생들은 초등학교 때도 자기들이 붓질한 기억이 잘 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
화 : 그래서 여기에서 이런 붓질을 하고 만드는 작품을 한다는 것은 어떤 교육생들은 '평생 처음 해보는 경험이다' 하는 이야기도 많이하
곤해요
그래서 여기에서 이런 붓질을 하고 만드는 작품을 한다는 것은 어떤 교육생들은 '평생 처음 해보는 경험이다' 하는 이야기도 많이하
곤해요
화 : 임희정 외부강사/ 예술치료 담당
화 : 공예라는 매체를 사용해서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예라는 매체를 사용해서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 : 여러 가지 반응들이 있는데 스트레스를 풀고 성취감도 느끼고 이런 과정들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반응들이 있는데 스트레스를 풀고 성취감도 느끼고 이런 과정들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화 : 저 때문에 많이 힘들겠죠
저 때문에 많이 힘들겠죠
화 :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화 : 청주심리치료센터 두번째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화 : 법무부
청주심리치료센터의 하루 ①
작성일
2021.02.24
조회수
2042
youtube ID
g0x7O7uNhKI
담당부서
교정기획과
[동영상 요약]
청주교도소 안에 위치한 ‘청주심리치료센터’에서는
재범 확률이 큰 고위험군 수형자를 대상으로
‘심리치료 프로그램’ 교육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명상수업부터 미술치료 수업까지!
‘청주심리치료센터’의 하루, 그 첫 번째 시간~
수형자들의 심리치료 수업 현장을 공개합니다.
화 : 청주심리치료센터
화 : - 2013년 '청주교도소 교정심리치료센터'로 개원
화 : - 2016년 현 명칭으로 변경
화 : '청주심리치료센터'에서 하는 일
화 : [성폭력·아동학대·정신질환자 등]
화 : 특정범죄 수형자의 특성, 재범위험성 들을 판단, 10인 내외 소규모 그룹을 이뤄 교육
화 : 심리치료 프로그램
화 : *성폭력 : 왜곡된 성의식 수정, 범죄원인 분석 등
화 : *아동학대 : 양육기술 배우기, 분노감정 다루기 등
화 : *정신질환자 : 마음챙김명상, 사회기술훈련 등
화 : 범죄 유형별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화 : 김정학 /청주심리치료센터장
화 : (직원) 6명이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임상심리사, 중독심리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직원도
두 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6명이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임상심리사, 중독심리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직원도 두 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화 : 박성현 교사 / 아동학대, 정신질환 교육 / 중독심리전문가, 범죄심리사, 임상심리사, 청소년상담사, 사회조사분석사
화 : 박순용 교위 / 성폭력 심화 교육 / 임상심리사, 범죄심리사, 중독심리사
화 : 09:00 명상프로그램
36.1도
화 : 입실 전 발열 체크 필수
정상입니다.
화 : 인사와 함께 '명상프로그램' 수업시작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세요.
화 : 마음챙김 명상
화 : 불교수행에서 기원한 심리치료 방법 중 하나로 스트레스 관리·인지행동 치료 등에 응용
화 : 수형자 스스로 마음을 살펴 분노·스트레스 조절하는 방법을 훈련
화 : 오늘 명상하면서 느낌이나 감정, 생각 불편하진 않았는지 이야기를 나누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 명상하면서 느낌이나 감정, 생각 불편하진 않았는지 이야기를 나누고 마무리를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화 : 명상을 하면서 오늘 같은 느낌은 처음이거든요. 어렸을 때 과거가 쭉 스쳐가더라고요. 어머니도 보이고 눈물이 좀 났는데
명상을 하면서 오늘 같은 느낌은 처음이거든요. 어렸을 때 과거가 쭉 스쳐가더라고요. 어머니도 보이고 눈물이 좀 났는데
화 : 괜찮아요 그럴 수 있어요
괜찮아요 그럴 수 있어요
화 : 마음에 있던 여러 가지 방어들 불편한 마음이 사라지니까 저 마음 깊숙이 숨겨놨던 마음이 올라왔다고 생각이 드는데 잘 간직하셨으
면 좋겠어요
마음에 있던 여러 가지 방어들 불편한 마음이 사라지니까 저 마음 깊숙이 숨겨놨던 마음이 올라왔다고 생각이 드는데 잘 간직하셨으
면 좋겠어요
화 : 박성현 교사 / 중독심리 전문
화 : 수형자들이 가족관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교육을 통해 가족관계가 회복되어서
수형자들이 가족관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교육을 통해 가족관계가 회복되어서
화 : 사회에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많이 하고요.
사회에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많이 하고요.
화 : 11:00 미술치료 프로그램
화 : 오늘 수업 주제 다양한 문양의 냅킨으로 공예작품 만들기
화 : 미술치료 프로그램
화 : -미술 활동을 통해 내적 갈등·현재 감정상태 등을 표현
화 : 미술치료 프로그램
화 : -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
화 : 선생님 이거 도와주세요.
선생님 이거 도와주세요.
화 : 알았어요 도와드릴게요.
알았어요 도와드릴게요.
화 : 임희정 외부강사/ 예술치료 담당
화 : ※ 남자 직원들의 입회 아래 안전하게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화 : 공예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화 : 서성민 교위 / 아동학대·정신질환 전문
화 : 보통 여기 있는 교육생들은 초등학교 때도 붓질한 기억이 잘 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
보통 여기 있는 교육생들은 초등학교 때도 자기들이 붓질한 기억이 잘 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
화 : 그래서 여기에서 이런 붓질을 하고 만드는 작품을 한다는 것은 어떤 교육생들은 '평생 처음 해보는 경험이다' 하는 이야기도 많이하
곤해요
그래서 여기에서 이런 붓질을 하고 만드는 작품을 한다는 것은 어떤 교육생들은 '평생 처음 해보는 경험이다' 하는 이야기도 많이하
곤해요
화 : 임희정 외부강사/ 예술치료 담당
화 : 공예라는 매체를 사용해서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예라는 매체를 사용해서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 : 여러 가지 반응들이 있는데 스트레스를 풀고 성취감도 느끼고 이런 과정들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반응들이 있는데 스트레스를 풀고 성취감도 느끼고 이런 과정들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