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본부 혁신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작성일
2020.06.05
조회수
862
공공누리
4유형
담당부서
교정기획과
교정본부 혁신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첨부 이미지
국민 여러분들이 직접 선정해 주신 교정본부 및 전국 교정기관의 혁신·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를 소개합니다! 고위험군 수형자 집중관리를 통한 사회안전망 구축(최우수 사례)  교정본부 분류심사과는 고위험군 수형자 관리를 위해 권역별 분류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어요! 고위험군 수형자에 대한 과학적 분류심사를 통해 유형별 처우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답니다.^^   출정현황 자동화 프로그램을 활용한 출정행정업무 혁신  의정부교도소는 '출정현황 자동화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출정현황 작업의 업무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였어요!   활동성 근무화 구매방식 개선을 통한 고품질 근무화 보급  서울구치소는 직원 근무화 제조업체 입찰 과정에서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기술 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한 품질의 근무화 납품에 기여하였어요!   원외처방전 발급을 통한 차입의약품 제도 개선  대전교도소는 국민건강심사평가원으로부터 대전교도소 부속의원 요양기관 번호를 부여받았어요! 교정시설 내에서 진료를 받더라도 대전교도소 부속의원에서 발급한 원외처방전으로 원활한 투약이 이루어지게 되었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교정정책 해외 홍보 강화  교정본부 사회복귀과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교화 프로그램을 각국의 언어로 더빙하여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어요!  법무부 교정본부는 앞으로도 혁신·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국민과 공유·확산함으로써 창의적인 행정문화 조성에 기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